글루타치온은 비타민 G라고도 불리며, 항노화를 위한 백옥주사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유명 의사의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글루타치온 필름에 대한 과대 광고가 논란이 되면서 글루타치온에 대한 오해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이슈들을 바탕으로 글루타치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글루타치온 이란
글루타티온은 (Glutathione)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등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생리활성 물질입니다. 우리 몸에서는 주로 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체내 생산량이 40세부터 시작해서 노년 이후로 급격히 감소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또한,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글루타치온 효능
2-1. 강력한 항산화 작용
글루타치온은 미백제로 주목을 받고 있으나 주요 효능은 바로 항산화 효과입니다. 활성 산소와 같은 체내 독소와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길러주어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2. 간 기능 개선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독성 물질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과정을 돕는데 이를 통해 간의 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2-3. 염증 감소
글루타치온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여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만성 염증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4. 피부 미백
피부색을 결정짓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서 피부를 밝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글루타치온 논란
글루타치온에 대한 논란은 주로 제품의 효능 및 흡수율 관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원이 글루타치온 식품의 안전성과 표시 광고를 실태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는 실제보다 글루타치온의 함량이 많게 표시되었거나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과대 광고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으며, 더욱이 글루타치온이 아직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을 받지 않은 일반 식품으로 분류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따라서, 글루타치온의 효능을 맹신하기보다 성분을 이해하고 평소 건강과 피부를 위한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